[성병] 혹시… 내가 성병?_by 성지식

0 0 0


 성병은 주로 성행위에 의해 감염되는 질환으로서 흔히 알려진 성병으로는 매독, 임질, 에이즈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성병의 종류는 50가지가 넘고 25가지 이상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성병이 문제시 되는 이유는 합병증과 후유증이 큰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성병은 원인균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세균성 성병 : 임질(gonorrhea), 클라미디아 감염증(Chlamydia trachomatis), 매독(syphilis), 연성하감
바이러스성 성병 : 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 감염증 및 후천성 면역결핍증, 단순 포진 바이러스 감염증, 인간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증,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
기생충성 성병 :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 감염증

 

-----------------------------------------------------------------------------------

 

성병 자가진단 | 성관계 후 생식기의 이상 징후가 느껴진다면

 

1. [헤르페스] 무력감, 미열… 배꼽 아래 물집이 주요 증상
머리가 아프고 온몸의 무력감, 미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3~7일쯤 지나면 생식기의 감염 부위에 여러 개의 물집이 나타나게 됩니다. 세균 감염만 없다면 10여 일 후 저절로 치유가 되지만 과음, 과로, 스트레스로 인해 재발하기 쉬우므로 신속하고 확실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질염]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가 난다면, 질염을 의심
분비물의 상태로 질염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데 냉이 양이 많아지고 냄새가 나거나 색깔이 평소와 다를 경우 질염을 의심해 보세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 따라서도 발병할 수 있고, 쉽게 치료 가능하므로 이상 증세가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3.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증상 없이 자궁경부암으로 발전
성관계를 경험한 여대생의 40%가 감염돼 있을 만큼 성생활을 하고 있는 여성 누구나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이므로 성경험이 있는 여성은 반드시 정기적인 자궁암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4. [성기 클라미디아 감염증] 가려움증과 고름성 분비물이 나타나
가려움증과 배뇨통, 고름성 분비물이 나타납니다. 임균 감염증과 유사하지만 대체로 임균 감염증 보다는 증상이 가볍습니다. 그러나 여성이 클라미디아로 인해 골반염에 감염되면 영구 불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5. [임질] 배뇨통과 고름 같은 분비물이 특징
남성 : 임균에 감염된지 2일~7일 정도 후에 배뇨통을 동반한 고름성 분비물이 요도를 통해 배출됩니다.
여성 : 남성과 마찬가지로 고름성 분비물이 배출됩니다. 갑자기 소변이 보고 싶고 화장실로 가는 도중 배뇨를 하는 긴박뇨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6. [매독] 1차 피부궤양→2차 손바닥, 발바닥 발진
1기 매독 : 매독균 접촉 부위에 무통성 궤양이 발생합니다. 단단하고 둥글며 크기가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궤양 발생까지는 10일~9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2기 매독 : 전신에 발진이 나타납니다. 특히 손바닥과 발바닥에 나타나는 발진이 매독의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이와 함께 인후통, 두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기 혹은 후발 매독 : 충추신경계, 눈, 심장, 대혈관, 간, 뼈, 관절 등 다양한 장기에 매독균이 침범하여 손상을 입힙니다.

7. [에이즈] 감염 2주 뒤 감기 몸살 증세가 시작
콘돔으로 대부분 감염을 예방할 수 있지만 최근 감염자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감염 2주 뒤 감기 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뿐 자각 증상 없이 10년이 흐르기도 합니다. 에이즈에 감염되면 인체의 면역 체계를 공격해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 ,

성지식 Hot Issue

글이 없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