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 정보 1 (먹는 피임약)|_by 성지식

0 0 0
원리
난소에서 난자가 배란되는 것을 막는 원리를 이용한 피임법입니다.

대상
단기간 피임을 원할 경우

방법

이 방법은 월경이 시작되는 첫날부터 매일 1정씩 21일간 계속 복용하고 다음날부터 7일간은 중단하는데, 이 기간 에 월경이 있게 되므로 피임효과가 계속 유지되는 것입니다. 계속적 피임을 원할 경우에는 월경 날짜와 관계없이 쉬는 7일 다음 8일째부터 다시 복용을 시작하면 됩니다.
먹는 피임약은 매일 1정씩 꾸준히 복용하여야 하며, 중단하고 관계를 가질 경우에는 피임을 실패하게 됩니다. 피임약을 먹다가 끊었을 경우 일시적으로 배란 및 월경이 돌아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90%에서 3개월 이 내에 배란이 재개되며, 혹 3개월이 지나도 무배란, 무월경 상태가 계속되는 경우가 있더라도 이는 병원에서 배란 약을 처방함으로써 간단히 해결되므로 여기에 대해서도 너무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아기를 원할 경우는 약의 복용 을 중지하면 임신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효과가 높으며, 간편해서 여성스스로 임신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경구용 피임약의 잇점
골반 염증성 질환의 예방 :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면 비복용자에 비하여 골반 염증성 질환 에 노출될 위험이 반으로 감소되어 골반 염증성 질환이 예방된다고 합니다.
경구피임약복용시 자궁외 임신 위험성이 1/10로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밖에 자궁내막암, 난소암, 기능성 난소낭종, 양성유방질환, 자궁내막증, 월경과다에 의한 빈혈, 월경통, 생리불순, 월경전 증후군 등의 예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피임약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메스꺼움인데 심한 경우도 있으나 복용 시간을 취침 전으로 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피임약을 먹으면 임신 시와 비슷한 호르몬 상태가 되므로 몸이 붓고 유방이 팽팽해지거나 여드름이 날 수도 있고 우울감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일이 모두 일어나는 것은 아니며 복용시작 2-3개월 후면 자연적으로 사라 집니다. 또한, 흡연 여성의 경우 피임약을 복용할 경우 혈액 속의 노폐물이 증가되어 심각한 질환을 일으킬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35세 이상의 흡연여성은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시판되는 복합 경구용 피임약
경구용 피임약의 종류로는, 한국쉐링에서 생산되는 "마이보라", "미니보라", 및 "트리퀼라" 일동제약의 "미뉴렛", "오부라로" 한국오가논의 "머실론"등이 있습니다.




성지식 Hot Issue

글이 없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