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생명의 비밀이 숨겨져 있는 성(性)_by 성지식

0 0 0

인간 생명의 비밀이 숨겨져 있는 성(性)
남녀 간에 발생하는 에테르적 자력(ethereal magnetism)
자연에는 인간의 법칙이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부부가 됨을 교회에서 인정했다고 해서 신의 승낙까지 받았다고 할 수는 없다. 완전무결한 대자연의 입장에서 볼 때, 진정한 결혼은 남녀의 영적 분신 즉 영체(靈體)끼리 영계(靈界)에서 결합하면서 부부의 영기(靈氣)를 발생시킬 때만 생겨난다. 만약 이러한 부부의 영기가 없다면, 교회에 의해 수백 번 정당화되고 신성화될지라도 그 결혼은 허위와 기만에 불과한 육체적 결합 이상이 될 수 없다.

성과 관련된 모든 것은 에테르적 자력(ethereal magnetism)이라는 하나의 현상 주위를 회전한다. 성행위시 남녀 간에는 강렬한 자력의 교환이 발생한다. 이 자기장들은 인간의 행과 불행에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불행, 비관주의, 재난, 불운의 진동파를 지닌 인간은 성교를 할 때 상대방에게 이를 전달한다. 자력은 성적 매력, 그리고 에로스와 큐피트를 상징하는 “연모”의 감정을 일으키는 원인이다. 따라서 연모의 감정이 갑자기 사라지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랑”이라는 단어로 인식되는 것이 사실은 단지 영적 자력에 취하거나 영적 자력으로 자신을 채우는 것일 뿐이어서, 자력을 상실하게 되므로 생겨나는 것이다. 물론 이는 진정한 사랑이 아니고, 단지 집중된 자력일 뿐이다.

애욕에 대해 말할 경우, 여성이 보다 많은 자력을 가지고 있으면, 비록 육체적으로 매력적이지 않은 여성이라 해도 보다 강력하게 남성을 끌어당긴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다. “성적 매력”이라는 것은 사실 눈에 보이지 않고 손으로 느껴지지 않는 자력의 끌어당기는 힘이다. 아주 아름답지만 남성을 매혹하지 못하는 여성을 자주 볼 수 있다. 성과 관련된 영적 자력이 없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건전한 생활양식, 자제력 등을 타고나 자력을 보다 많은 축적할 수 있는데, 이러한 사람은 물질적 번영 뿐 아니라 연애의 분야에서도 강력한 흡인력을 가지는 진정한 천연자석이다.

이제 남성과 여성이 전자기에너지를 보다 많이 축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몇 가지 중요한 충고를 하겠다.
인간은 성적 자력을 3개의 기본 통로를 통해 상실하므로, 자력의 지속적인 축적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그 통로들을 막아야 한다. 이 3개의 채널은 부정적 감정, 제어할 수 없는 욕망, 그리고 부정적 상상의 상태이다.

감정과 본능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여성이 질투를 통하여 자신의 자력을 지나치게 낭비하면, 생명력이 빠져나가게 되므로, 그 결과 매력을 잃게 되고 빨리 늙게 된다. 질투심이 많고, 성을 잘내고, 고압적인 여성은 마음을 통해 자신의 성적 에너지를 소산시켜 버리면서 차츰 매력을 상실하게 된다.

여성이 남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때는 무엇보다도 그녀의 성센터에서 만들어지고 축적된 자력이 마음을 통해 소산되지 않도록 감정을 통어할 때이다. 감정을 잘 통어하게 되면, 그 다음에는 본능과 상상을 통어할 수 있어야 한다. 만역 어떤 여성이 이를 달성한다면, 그녀는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반면 남성은 그의 약점인 성의 표출을 수양하고 제어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또 하나의 거대한 에너지원은 욕망을 수양하는 것이다. 인간이 욕망의 충족을 어느 시기까지 연기시키면서 이 욕망을 이루는 힘의 흐름을 살려둔다면, 자신의 자력을 늘릴 수 있게 된다. 예를 들면, 누군가가 좋은 소식을 듣게 되면, 그에게 가해지는 최초의 자극은 자신의 친구와 가족에게 즉시 이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만약 그가 이 욕망의 추구를 수일간 미룬다면, 일정한 양의 자력이 축적된다.

상상의 경우에도 일정한 제어가 필수적이다. 제어를 통해 부정적이고 병적인 심상을 제거하고 낙관적이고 낙천적인 생각들만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여성을 매혹하려는 남성은 진지하고 친절하고 이해심 많고, 용감하고, 강하고, 감수정이 있어야 한다. 그는 큰 지혜를 가져야 한다. 여성의 아름다움이 외면과 혼에 있다면, 남성의 미는 지혜에 있다. 남성이 지혜로우면 지혜로울수록 여성들의 눈에 보다 아름답게 비쳐진다.
여성은 언제나 남성에게서 모든 일에 대한 지지를 받아내려 한다. 따라서 남성은 그녀의 부족한 부분을 지원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남성과 여성은 두 개의 중요한 원리, 즉 힘의 원리와 미의 원리를 상징한다.

여성이 남성을 끌어당겨 유지시키려면 심오한 여성성, 다정함, 이해심, 혼의 아름다움 등의 품성을 발전시켜야 한다. 여성은 남성의 아내, 애인, 친구, 남매, 어머니가 되어야 한다. 어떤 경우에도 남성이 묶여있다고 느끼게 하거나 그의 자유를 빼앗는다고 느끼게 해서는 안된다.



사랑을 성공시키는 열쇠는 상호 관용과, 받으려는 것이 아닌, 주려고 하는 뜻에 있다

완전한 성적 조화를 달성하려면 일생 동안 생겨나는 모든 본능적이고 심리적인 상처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바로 이러한 상처들이 대다수 불행한 결혼의 원인이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 어머니의 응석받이였던 남성은 어머니의 역할을 하는 여성을 찾는다. 이러한 남성은 어머니가 그에게 기울였던 관심을 여성에게 요구하게 될 것이다. 여성 또한 아버지를 대신할 인물을 찾게 된다. 이 외에도, 최초의 성접촉이 성적 조화에 많은 영향을 준다. 최초의 성접촉은 평생 동안의 과정을 규정한다. 예를 들어, 만약 어떤 남성이 최초로 성교한 사람이 매춘부였다면, 그 남성은 사랑을 파는 여자와 같은 아내를 찾게 될 것이다.

남성에게는 최초의 성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여성의 경우 이는 단순히 중요한 정도가 아니다. 그녀의 앞으로의 삶의 행로, 행복 혹은 불행을 결정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성관계를 가진 적이 없는 순결한 여성은 무엇이건 기록할 수 있는 백지와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여성은 많은 환상을 가지고 신혼 첫날밤을 맞지만, 본능과 욕망에 지배 받는 남성이 그러한 여성과 난폭한 성교를 하는 경우가 자주 있다. 이는 그 여성에게 남성혐오의 잠재의식을 심어주게 된다. 이후 여성이 다른 남성과 행복을 찾으려 한다 해도, 최초의 경험이 항상 그녀를 쫓아다닐 것이며, 그녀에게 완전한 불감증을 야기할 수도 있다.

여성에게 종종 일어나는 성적 편향중의 하나는 자기색정(auto-eroticism)이다. 이것은 성교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질투의 에로틱한 형상을 그림으로써 자신을 흥분시키는 것이다. 또한 여성은 단지 남성에게 몸을 맡기고 성교의 절정에 도달 할 때 성애의 쾌락을 느끼기 위해 스캔들을 교사함으로써 이를 추구하기도 한다.

적절한 정신위생과 엄격한 자기훈련을 통해 자신의 잠재능력에서 도착과 성적 콤플렉스를 지워버려야 한다. 이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의지력이 부족하다면, 자신의 신경세포에서 이 인상을 지워버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상태가 심각한 경우에는 정신의 심원한 비밀을 파악하고 있는 정신치료사만이 이 숙제를 풀어 낼 수 있다.

여성의 에로틱한 심상은 그 여성이 통정을 상상하고 그 진동파를 상대방 남성에게 전달한다면, 그 남성의 바람기를 불러일으킬 만큼 강력히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모든 부정적 각인들로부터 벗어나야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부부관계를 이룰 수 있다. 바로 이것만이 조화와 행복으로 가는 길을 열어준다.

잘 살펴보아야만 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문제로 남성 같은 여성의 문제가 있다. 상대방 남성의 성격이 약한 경우, 강하고 고압적인 성격의 여성은 남성 같아지게 된다. 그 여성은 차츰 보다 적극적이고 남성적으로 변하게 되는 반면, 남성은 남성적 자력을 여성에게 모두 흡수당하고 수동적이고 여성적인 자력만이 남게 되기 때문에, 보다 유약하고 소심하게 된다.

여성이 흡수하는 남성적 자력은 그 여성에게 힘, 권위, 위압, 공격성, 돌발성, 지배력, 불손, 결단력 등의 남성적 특성을 부여하는 반면, 남성은 보다 여성적이 되며, 결국에는 결정능력을 상실하고 여성에게 제어권을 넘겨주게 된다. 이러한 부부간에 아들이 있다면, 그 아들은 이 여성을 변형시킨 ‘흡수력’의 희생양이 되며, 아들의 남성적 자력이 어머니에게 흡수당하기 때문에 여성적 성격만을 획득하면서 전적으로 어머니의 영향하에 놓이게 될 것이다. 요컨대 이와 같은 ‘흡수’는 이 아들의 성적 지향성을 변경시킬 수 있는 것이다.

남성이건 여성이건, 자신들이 상대방 성의 특징을 일정부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지 않고 있다. 예를 들어, 여성에게만 타고난 질부, 우유부단, 공포, 변덕, 소극성, 히스테리 등의 성격이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 남성을 복종시키기를 갈망하는 여성은 그 남성을 변화시켜 소유하기를 원한다. 여기에 자력이 지니고 있는 많은 비밀 하나가 숨겨져 있다. 그것은 바로 남성도 여성도 상대방 성을 일정비율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진정하고 성실한 탐구자는 이 비밀의 진정한 의미를 인식할 수 있다. 성의 올바른 사용은 은비학적인 영적 성장의 기반이다. 그렇기 때문에 만트라를 외우고, 요가호흡법을 실행하고, 신에게 기도하는 것으로 충분히 빛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초심자들의 어려움이 있는 것이다. 또한 남성의 성적 금욕이 마력을 갖추게 하는 수단이라고 주장하는 인도의 여러 전통을 좇아, 자기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 중 많은 수가 여성화하거나 소극(消極)으로 인한 성적 지향성의 변경현상을 보이고 있다.

남성은 적극적인 힘으로 주고, 주고자 하고, 항상 주는 것을 필요로 한다. 여성은 소극적인 힘으로서 잉태가 이루어지도록 항상 모든 것을 자신의 내부에 흡수하거나 잡아 놓기를 구한다. 남성은 창조자이고 여성은 응고제이다. 이 두 개의 힘이 세 번째의 존재, 즉 아이를 태어나 이 결합은 양자관계를 그리고 그 후에는 삼자관계를 낳는다.
완성에 이르기 위해서는 양자관계가 하나로 통합되어야 한다.
적극적, 소극적 자력을 탐구하면, 남성과 여성간 결합의 진정한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존 베인 -『장미십자회의 비전과학』중에서







, ,

성지식 Hot Issue

글이 없습니다.

0 Comments